[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유연희)는 9월 28일 오후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22년 시흥시 보육인 대회를 갖고 많은 내빈과 보육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문정복 국회의원과 장대석 경기도의원과 많은 지역어린이집 원장을 비롯한 보육 관계 등이 이 함께한 축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유연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흥시 보육인들은 건강한 미래를 위해 어린이들의 보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감사하며 보육인들과 시흥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하신 모든 분께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사에 나선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보육 발전의 선도에서 수고하고 계신 보육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라고 말했으며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사람을 키워내는 일이 가장 중요한일인데 힘든 시기에 코로나를 잘 극복하며 보육에 힘쓰는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며 시의회은 위대하다.”라고 격려하고 “시흥시의회에 교육복지위원화가 신설된 것은 시의회가 앞으로 더욱 교육 복지에 관심을 같겠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문정복 국회의원은 “국회 교육위원회 의원으로 보육이 통합된 국가정책으로 만들어 가도록 하고 보육예산이 청년 등 타 예산으로 전환되지 않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고 보육 관계자들의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보육인대회의 꽃인 유공자 표창에는 지역보육 발전에 공로가 있는 보육인과 보육 관계자들에게 시흥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등의 상이 전달되어 행사장이 더욱 뜨거운 축제 분위기가 됐다.
이날 보육인 대회가 끝난 후에는 보육인들을 위한 힐링 축하 공연이 펼쳐 졌으며 이에 앞선 9월 27일에는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영유아 페스티벌이 진행되어 보육 관계자와 영유아, 학부모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