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가 온라인을 통해 교육도시 시흥의 비전을 적극 소개하고 있다. 시는 최근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교육도시 시흥브리핑’ 영상을 게시했다.
이번 영상은 2022년 시흥시 마을교사 성장지원 과정의 필수 코스다. 마을교사의 역량강화뿐 아니라 시흥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도시 시흥’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서는 시흥시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5명의 민ㆍ관ㆍ학 강사가 친절하고 쉬운 설명을 통해 시의 교육정책을 안내한다. 김송진 시흥시 교육자치과 과장은 시흥시의 교육정책이 추구하는 방향을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남궁경 승지초등학교 교장이 지난 십여 년간 시흥시 교육정책의 근간이 된 ‘혁신교육지구’에 대해 설명한다.
백재은 마을교육 남부거점센터 대표는 시흥시에서 만들어져 전국으로 퍼져간 ‘마을교육자치회’와 올해 출범한 ‘마을교육 거점센터’를 소개한다. 김광연 대야·과림 마을교육자치회 대표와 박현숙 군서고 교사가 마을과 학교의 입장에서 마을교육 협업 사례를 제시한다.
해당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교육에 대한 시흥시민의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교육자치과는 추후 ‘교육도시 시흥’에 대한 시민들의 구체적 요구에 대한 조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송진 시흥시 교육자치과 과장은 “교육은 도시의 중요한 성장 전략 중 하나”라며 “도시이미지를 높이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그 중심에 교육이 있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도시 시흥브리핑’ 영상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