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호종)는 오는 29일까지 제1기 목감동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역량있고 열정적인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
‘주민자치회’란 주민이 직접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실질적인 권한과 역할을 맡는 주민 대표기구를 말한다.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와 다르게 동 사안을 직접 발굴·해결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2022.09.08.), 목감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사업장 주소를 두고 종사하는 사람, 각급 학교‧기관‧단체의 임‧직원에 속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기간은 9월 8일부터 29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최종 제1기 목감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선정한다.
정호종 목감동장은 “목감동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주민자치의 성공적인 모델로 지역발전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주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목감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주민자치회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목감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목감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031-310-44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