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 2022 주민총회 성료

우선순위 결정된 사업 내년도에 전격 추진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9/04 [19:10]
박영규 기사입력  2022/09/04 [19:10]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 2022 주민총회 성료
우선순위 결정된 사업 내년도에 전격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신천동 주민자치회(회장 한기용)는 지난 1일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신천동 2022년도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총회란, 주민자치를 보다 구체화하기 위해 지역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를 더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숙의하는 공론의 장이다. 신천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소재지로 둔 주민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및 계획, 2023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마을의제사업(8), 동 단위 주민참여예산사업(3), 마을복지계획사업(6)에 대한 안건 설명, 질의응답, 주민투표 및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는 지난 822일과 23일 이틀간 진행된 사전투표와 91일 본 투표를 합산해 총 183명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한기용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소중한 의견을 수렴한 만큼, 신천동 주민들을 위한 사업 진행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마을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천동 주민총회에 대한 결과는 공고를 통해 시흥시청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우선순위가 결정된 사업은 신천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동 주민센터에서 세부계획을 세워 내년도에 전격 추진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