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시흥시, 글로벌 의료‧바이오산업 허브로 도약

경기도‧서울대와 함께 업무협약 체결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9/01 [15:45]
유연숙 기사입력  2022/09/01 [15:45]
(자막뉴스)시흥시, 글로벌 의료‧바이오산업 허브로 도약
경기도‧서울대와 함께 업무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글로벌 의료‧바이오산업 허브로 도약하는 본격적인 날갯짓을 펼치고 있다. 9월 1일 경기도청에서는 경기도(도지사 김동연), 시흥시(시장 임병택),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와 함께 경기 서부권 글로벌 의료·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경기 서부권 중심의 기술 기반 의료·바이오 전략 거점 조성 ▲WHO(세계보건기구)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캠퍼스 유치 통한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 ▲국내·외 의료․바이오 기업 유치 및 혁신 스타트업 육성 사업 추진 등이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보건복지부 주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캠퍼스 사업’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시흥시는 인천공항, 인천항, 광명KTX 등 글로벌 광역교통망과 배곧지구 경제자유구역 및 풍부한 개발 가용지를 보유한 경기 서부권의 거점도시로, 현재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유치해 교육· 의료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에 한창이다.

또한, 바이오산업의 핵심 시설인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은 전국 최초 혁신적 진료 연구 융합 모델로 오는 2027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으며, 바이오 임상 연구 사업화 지원 등 첨단 바이오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