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1%복지재단(이사장 정구용)은 지난 13일 시흥시청 대회의실에서 2011년 연말 이웃돕기 모금행사를 개최하고 많은 후원자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시흥시민과 후원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이날 연말 이웃돕기 모금행사는 농협중앙회시흥시지부, 사립유치원연합회, 히로세코리아(주), (주)제이티, (주)오성마이더스, 국민체육진흥공단경주사업본부시흥지점, 익명의 후원자 등 각계각층에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 시흥시민들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이웃돕기 모금행사에서 모금된 후원금품은 총 1억9천8백여만원으로 집게 됐다.
이 자리에서 정구용 회장은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추운 겨울을 녹여내고 있다. 후원 기탁 된 후원금은 시흥시의 소외계층에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참여한 많은 시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시흥시1%복지재단에 장기간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KRA한국마사회시흥Plaza, 일진자원 장병길 대표 외 8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나눔을 독려하였으며, 극단노을의 나눔연극 ‘TV동화행복한세상’공연 등을 통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볼거리도 제공됐다.
특히 나눔연극 ‘TV동화 행복한 세상’은 각박한 현실 속에 주변을 돌아보는 따뜻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시흥시민과 후원자의 공감과 호응이 매우 크게 작용했다.
이번에 모금된 후원금(품)은 지역에 저소득층 배분사업으로 의료비, 생계비, 난방비, 학비 지원 등 뜻 깊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후원품은 각 동 주민센터, 복지관,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