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8/02 [09:16]
시흥시, 돌봄SOS센터 벤치마킹 펼쳐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시흥형 돌봄체계 구축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돌봄SOS센터지원팀은 지난 729일 시흥시 민선8기 돌봄복지 분야 핵심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흥돌봄SOS센터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벤치마킹에 집중했다.

 

시는 돌봄SOS센터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복지재단, 은평구청, 마포구청을 방문해 실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서울시복지재단을 방문해 돌봄SOS센터 추진배경, 사업개요, 운영체계, 사업효과 등 사업 전반에 관한 브리핑을 전달받고, 우리 시에 접목해 추진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20197월부터 돌봄SOS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서울시 마포구청과 은평구청을 각각 방문해 센터 운영체계, 동 단위 서비스 제공절차, 돌봄 매니저의 역할, ·관거버넌스 구성 및 운영 등 사업의 세부적인 사항을 전달받았다.

 

아울러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사항 등에 관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고령화 및 가족구조의 변화로 인한 돌봄수요 증가와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18일 복지정책과 내 돌봄SOS센터지원팀을 신설했다면서 앞으로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시흥형 돌봄체계를 구축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시흥시민이 신속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