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 민생 적극 활동 눈길

국가보훈 대상자,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조례 심의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8/01 [13:50]
박영규 기사입력  2022/08/01 [13:50]
시흥시의회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 민생 적극 활동 눈길
국가보훈 대상자,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조례 심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9대 시흥시의회에 신설 위원회인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는 첫 의정활동에서 국가보훈 대상자 및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조례를 심의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지난 720일 제300회 임시회의에서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4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본회의에 상정 통과됐다.

이번에 개정된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사회복지사들의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시흥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를 설치하는 내용을 담은 것이며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은 보훈의 달 등에 지급되는 수당을 3만 원에서 5만 원으로 인상하는 내용이다.

 

 

  © 주간시흥

 

김선옥 교육복지 위원장은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지역사회 복지개선 및 교육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전하고 특히 시민의 삶과 가장 가까운 안건들을 다루는 위원회인 만큼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의 삶에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시흥 가 선거구(신천, 대야, 은행동) 시흥시의원 선거에 당선되어 초선의원으로 시흥시교육복지위원장을 맡게 된 김선옥 의원은 지난 주간시흥 유튜브(https://youtu.be/bat_TjM1suM)와의 인터뷰를 통해 시민과 시흥시, 시의원들의 소통 역할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으며 첫 의정활동으로 사회복지현장에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및 국가보훈 대상자들의 지원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