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함께하는 희망마을’ 2차 공모사업

자격-시흥시에 생활기반 둔 주민중심 공동체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8/01 [07:39]
박영규 기사입력  2022/08/01 [07:39]
시흥시, ‘함께하는 희망마을’ 2차 공모사업
자격-시흥시에 생활기반 둔 주민중심 공동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마을에 필요한 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며,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이에 727일부터 88일까지 희망마을만들기 2차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사업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학교)을 둔 주민중심 공동체가 해당된다. 신규 공동체 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10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희망마을만들기 시작을 위한 사전 준비과정을 통해 내실 있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하는 물꼬마을, 마을의 전통이나 유래를 찾고 고유 특색을 발굴하는 마을 특색 찾기 활동, 지역 단위 마을회관아파트단지 등 기존 공간의 활용도가 낮고 방치된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해 공동체 활동의 거점공간을 마련하는 공유공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마을 활동을 공모한다.

 

신청 단체(모임)를 대상으로 서면 및 희망마을만들기 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모임)8월 말에서 9월 초, 시흥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psy4273@korea.kr) 또는 시흥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7, 3780)으로 문의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