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랑의 김치 나누기로 훈 훈

각 단체별 다양하게 김장김치 나누기 펼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11/28 [13:4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11/28 [13:42]
시흥시 사랑의 김치 나누기로 훈 훈
각 단체별 다양하게 김장김치 나누기 펼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새마을 부녀회 지역사랑 온도 높여
기부가 많았던 사랑, 듬뿍 담긴 김장담가주기
 


▲   시흥시새마을부녀회(회장 손옥순)  사랑에 김장 나누기 행사   © 주간시흥


시흥시새마을부녀회(회장 손옥순)은 지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랑에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사랑의 김장 담가 주기에는 시흥시새마을부녀회원과 새마을지도자시흥시협의회, 새마을교통봉사대시흥지대 등 새마을관련 단체 회원 150명과 시흥시 관내 여성 50여명이 참여하여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재난재해 피해 가정 및 시설에 지원하고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 나눔 축제』의 김장 담가주기를 실시했다.

금년은 한국농촌지도자 시흥시연합회에서 1,500포기의 배추를 지원하여 주었으며, 북시흥 농협(조합장 유성형)에서는 고무장갑,  정왕동 안형순씨는 갓을 후원하여 김장을 담그는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새마을 각급 단체에서는 3일간 봉사자를 위한 실장갑을 시흥시새마을회(회장 권준안)에서 지원하고 새마을지도자시흥시협의회 오세관 회장은 보쌈 및 중식용 돼지고기를 후원했다. 또 새마을교통봉사대시흥지대(지대장 최정희)에서는 참여자들의 식사로 찐밥 2말, 직공장협의회(회장 강경환)는 막걸리와 귤2박스,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떡을 후원했다.

      
 
 신현동 자원봉사회 사랑나누기 김장행사 벌여



▲    신현동 자원봉사회 사랑나누기 김장행사  © 주간시흥


 시흥시 신현동자원봉시회(회장 오승석)는 지난 21~22일 2일 동안 신현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대규모 사랑나누기 김장행사를 펼쳐 지역에 훈훈한 사랑을 나눴다.
이날 김장 행사는 그동안 신현동 자원봉사회가 미산동에 유휴농지에서 직접 경작한 배추 2천여포기와 무, 파 등을 수확하여 진행된 것으로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시흥시청 거북이나눔회, 혜성산업과 지역자원봉사자, 신현동 각 유관단체 등에서 후원 및 인력지원으로 정성껏 사랑의 김치를 담가 나누었다.
이날 담가진 김치는 10kg 박스 170여개로 나누어 졌으며 지역에 시설 및 독거노인 가정, 결손가정 등 소외계층에 골고루 나누었다.
신현동 자원봉사회는 매년 사랑나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로 김장용 야채를 직접 재배하여 지역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한편 새마을회장친목회 김용문 회장은 귤을 보내주며 선배 새마을지도자로서 격려 방문을 하는 등 이번 새마을 부녀회 김장담그기는 모두가 작은 정성을 모아 나눔의 참여 현장에서 함께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는 행사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정왕4동 새마을회‘우리동네 사랑의 김장담그기’ 
600포기, 정왕4동지역 다문화·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


 

▲    정왕4동 새마을회‘우리동네 사랑의 김장담그기’   © 주간시흥

정왕4동 새마을지도자회(회장 남정호)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정왕4동 주민센터 뒤편 공원 앞에서‘우리동네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 지도자협회를 비롯해 새마을 부녀회 회원, 유관단체 회원 그리고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으며, 총 6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지역 소외 계층에 나누어 훈훈한 지역사랑 나눔에 앞장섰다.
특히 이번 행사에 사용된 배추는 새마을 지도자협회에서 정성들여 가꾼 것으로 그 의미가 더 컸으며 이날 담가진 김치는 정왕4동 사회복지담당자 및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을 통해 정왕4동 지역의 다문화가정, 저소득 가정,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됐다.
이날 김장 담그기에 참여한 구본택 정왕4동장은 “ 이런 나눔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모든 동민들이 한 가족 처럼  아끼는 동네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시흥시 노인 복지관, 사랑충전, 행복한 김장 나누기 진행 돼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겨울철 홀몸어르신들에게 김장을 지원하기 위해 11월부터 김장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종교기관 및 단체, 개인이 직접 담은 김장을 후원 받아 지역의 홀몸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법과 복지관에서 김장을 직접 담가 전달하는 방법 2가지로 진행됐다. 그 동안 개인이 후원한 김장은 바로바로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배달해드렸고, 22일~23일은 복지관 경로식당에서는 직접 김장을 담가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됐다. 
이날 김장담그기에는 한울타리 봉사단, 시흥능곡고등학교 학부모 대표, 복지관 관내 어르신 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기차게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120여명의 홀몸어르신에게 김장김치가 지원되어 겨울철 김장 걱정을 덜어 드리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김장을 후원 받은 홀몸어르신 심 모 어르신(능곡동 거주)은 “만성 천식으로 겨울철 바깥출입을 전혀 못하는 나에게 김장김치는 반찬 걱정을 덜고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