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올해 경기도의 지역공동체사업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지난 11월 23일 밝혔다. 지난해 행정안전부 평가시 지역일자리창출 장려기관 선정에 이은 또 하나의 성과이며, 금년도 시에서 추진한 지역일자리창출을 위한 노력의 결실로는 지난 11월 16일 실시한 경기도 여성취업지원기관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거둔 최우수상과 장려상에 이은 또 하나의 결실이다.
이번 평가는 서면 및 현지실사 등 3차에 걸친 △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 우수사례 △ 단체장 관심도 등의 지표로 평가해 지역일자리와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자치단체를 경기도에서 선정하였다. 시흥시의 지역일자리사업은 생산적이고 지역에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연꽃테마파크 조성, 장독대문화사업, 사계절플라워카펫조성, 일나눔공동체 운영 등 사업을 실시하여 지역에서 큰 반응을 얻었으며, 자치단체의 높은 관심과 추진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시흥시가 타 지역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많은 노력을 했기 때문이며, 2012년에도 취약계층 및 실업자 등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발전과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