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가 코로나19 시대에 출산을 앞둔 임산부에게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비대면 모자보건 프로그램 수강생 2기를 모집한다.
시는 임산부와 태아의 친밀한 유대감 및 애착관계 형성을 위한 임산부 교실 ‘슬기로운 임신생활’ 2기를 운영한다. 이는 관내 등록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총 4회기가 열리며, 이번 2기는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5강으로 열린다.
교육 내용은 ▲태아 커뮤니케이션, ▲초보 엄마를 위한 신생아 돌보기, ▲미술태교, ▲애착인형 만들기, ▲분만 리허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임산부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 영유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산과 양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부모의 역할 증대와 육아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임산부 교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임산부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나, 추후 상황을 고려해 대면 강의로 전환할 계획이다. 임산부 교실 관련 문의사항은 시흥시보건소 지역보건팀(031-310-5887)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