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 건강 챙기는 「찾아가는 레드서클존」 전개

'숨어있는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찾아라’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7/14 [11:37]
유연숙 기사입력  2022/07/14 [11:37]
시흥시, 시민 건강 챙기는 「찾아가는 레드서클존」 전개
'숨어있는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찾아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민들의 고혈압, 당뇨병 예방과 홍보를 위해 지난 6일 은계 LH 7단지와 지난 12일 홈플러스 시화점에 방문해「찾아가는 레드서클존 캠페인」을 전개했다.

「찾아가는 레드서클존 캠페인」은 보건소 직원들이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만성질환에 관한 상담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다.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인지하도록 돕고, 숨어 있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발굴하고자 진행 중이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평소 건강에 신경을 쓰면서도 정작 혈압과 혈당 수치는 모르고 지냈다. 보건소에서 고혈압, 당뇨병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니, 참석해서 생활습관을 바꿔보겠다”며 캠페인에 열성적인 보건소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시흥시보건소는 시민들이 많이 활동하는 공원, 아파트, 대형마트 등의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매월 2회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혈압, 혈당을 측정한 시민 중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보건소 등록 후 교육, 상담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평소 모르고 지냈던 나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고위험 대상자는 보건소에 등록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시민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기 위해 관내 곳곳의 시민들을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건강증진팀(031-310-5860)으로 연락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