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6/30 [11:16]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 역량 교육 워크숍 개최
풀뿌리 민주주의 꽃피울 효율적 운영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월곶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방훈)는 지난 282022년 주민총회의 효율적인 운영과 2023년 주민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역량교육 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월곶동 주민자치회 위원 30여 명이 참석해 2023년도 주민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의제 발굴에 힘을 모았고, 주민자치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주민총회와 자치계획에 관한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참여예산 사업과 연계한 자리로, 지난 4월 의제발굴을 위해 진행했던 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분과별 마을의제를 정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자 마련됐다.

 

분과별 의제와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발굴되면 주민자치회는 오는 713일부터 주민 의견 수렴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725일부터는 본격적인 주민총회 홍보를 시작할 계획이다.

 

조방훈 월곶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월곶동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월곶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풀뿌리 민주주의가 월곶동에 제대로 자리 잡고 꽃피울 때까지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을 대표하는 자리임을 잊지 않고 마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