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산모의 모유수유 활성화를 높이고자 오는 7월부터 유축기 대여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로써, 시흥시보건소, 정왕보건지소와 더불어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유축기 대여를 시작하면서 시흥시 관내 산모들은 세 곳 중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 전화 예약을 한 후 방문해 유축기를 대여할 수 있게 돼 이용이 한층 편리해진다.
유축기는 출산 후 전화로 예약할 수 있으며, 대여일 포함 총 14일간 대여할 수 있다.
관내 출산한 가정은 누구나 대여 가능하며, 추가 대여는 대기자가 없는 경우만 1회에 한해 14일 연장할 수 있다. 예약은 전화로 먼저 문의 후, 신분증과 등본을 지참해 방문하면 되고, 유축기 사용에 필요한 소모품은 개인이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여성과 어린이 건강증진사업 및 모유수유 친화 환경조성을 위해 임산부 등록(엽산제철분제 제공), 모유수유교실, 모유수유클리닉, 모유수유 챌린지, 손 태교 교실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유축기 대여를 통해 모유수유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유수유율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유축기 대여 관련 문의는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28)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