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건설기술심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도는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위원 임기가 오는 12월 3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구성할 위원을 11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토목, 건축, 도로, 교통 등 건설공사와 관련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23개 분야와 설계심의분과위원회 13개 분야이며, 위원 임기는 2012년 1월부터 2년간이다.
도는 공기업, 대학, 건설분야 각종 협회 등으로부터 수도권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설관련 전문가를 추천 또는 개별 신청을 받은 후 경력, 자격 등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위원을 선정하여 12월 중 위촉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도 및 시군에서 시행하는 대형 건설공사의 설계의 경제성, 시공기술의 적정성 여부를 비롯해 입찰안내서, 입찰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있으며 총 2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등록신청서를 내려 받아 11월 21일까지 우편(480-764,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 1 경기도청 북부청사 기술심사담당관) 또는 이메일( ggengin@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도정소식-공고 고시 및 공지’와 ‘세계 속의 경기-도정안내-실국안내-교통건설국-실국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건설심의위원장인 홍창호 교통건설국장은 “공공 건설공사의 설계 및 시행에 관한 전문적인 심의는 건설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의 기본”이라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우수한 건설 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