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6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11/07 [20: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11/07 [20:29]
시흥시, 제16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4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선도농가 육성을 위한 『제16 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윤식 시흥시장, 장재철 시의회의장, 조정식 민주당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 임직원과 농업인 약 700여명이 함께 모여 축하했다.

박덕인행사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업은 값지고 소중한 생명산업이다. 기상이변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흥에 대한 열정과 애정으로 포기하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한 농업인 여러분을 위로하는 자리이다.”고 말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업인들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더 연구하고 노력해야 할 상황이다. 모두 함께 강소농업이 되도록 협력해서 위기를 잘 넘기자. 시 행정 또한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시립전통예술단의 사물놀이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우수농업인 유공자 길용(농촌지도사, 미산동)을 비롯해 26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농업인의 날 결의문 낭독과 김장배추 1,500포기를 시흥시 1%복지재단에 증정했다.

한편 식후 행사 쌀가마릴레이, 팔씨름 대회, 새끼꼬기 등 어울림마당이 진행됐으며 이어 각 단체별 농업인 노래자랑, OX퀴즈, 행운권 추첨 등 풍성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어 많은 시민과 농민들의 축제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이날 국민체육센터 입구에는 시흥시에서 생산되는 연특산물, 전통 연한과류, 규방공예, 압화공예 전시 판매가 이뤄지고 생활개선회에서 준비한 먹거리장터에서 흥겨운 하루를 보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