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동, 신천연합병원과 함께 방문 진료 사업 전개

독거노인 건강 살피는 의료 서비스로 ‘행복한 동행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6/20 [14:23]
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0 [14:23]
신천동, 신천연합병원과 함께 방문 진료 사업 전개
독거노인 건강 살피는 의료 서비스로 ‘행복한 동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신천동 주민센터(동장 송현수)는 지난 16일 신천연합병원(병원장 백재준)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가구를 찾아 민·관 합동 방문 진료 사업을 전개했다.

민·관 합동 방문 간호 사업은 2021년 양 기관 간의 ‘신천동 휴먼브리지 업무협약’을 토대로 마련됐다. 신천연합병원 의료진과 동 주민센터 복지팀이 월 1회 거동 불편 독거노인가구에 방문해 기본적인 의료서비스(혈압, 당뇨, 주치의의 건강상태 확인 등)를 제공하는 따뜻한 동행을 펼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하반기 방문 진료 사업은 더욱 활발히 추진될 예정이다.

백재준 신천연합병원장은 “이제 의료기관도 진료 패러다임을 바꿔 지역사회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변화가 필요하다”며 사업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직접 가정 방문에 참여한 홍승권 병원 이사장(1가정의학과 전문의)은 “거동조차 힘든 어르신이 힘겹게 문 밖까지 나오셔서 감사 인사를 하셨던 모습이 선하다”며 보람을 전했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의료진이 찾아간다는 것은 상상 이상의 정서적 지지와 치료가 될 것 같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행복한 동행을 해주신 의료진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