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슬기로운 임신생활’ 교실 1기생 모집

태아 커뮤니케이션, 초보 엄마를 위한 신생아 돌보기 등의 교육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6/16 [15:27]
유연숙 기사입력  2022/06/16 [15:27]
시흥시, ‘슬기로운 임신생활’ 교실 1기생 모집
태아 커뮤니케이션, 초보 엄마를 위한 신생아 돌보기 등의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더불어 임신·출산의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을 싣고 있다.

이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재개하면서, 출산을 앞둔 임산부를 위해 태아와 친밀한 유대감 및 애착관계 형성을 위한 임산부 교실 ‘슬기로운 임신생활’ 운영하기로 했다.

‘슬기로운 임신생활’은 관내 등록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총 4회기로 운영된다. 비대면(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는 1기는 7월 6일부터 20일까지 총 5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내용은 태아 커뮤니케이션, 초보 엄마를 위한 신생아 돌보기, 미술태교, 애착인형 만들기, 분만 리허설로 이뤄졌다.

관심 있는 임산부는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 영유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산과 양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 습득을 통해 부모 역할을 증대할 뿐 아니라, 육아의 자신감을 향상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산부 교실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임산부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운영하나, 점차 상황을 고려하면서 대면 강의로 전환할 계획이다. 임산부 교실 관련 문의사항은 시흥시보건소 지역보건팀(031-310-5887)으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