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월곶도서관,「2022년 독서아카데미」

‘기후 변화’ 인문학 특강 선보여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6/10 [09:09]
박영규 기사입력  2022/06/10 [09:09]
시흥시 월곶도서관,「2022년 독서아카데미」
‘기후 변화’ 인문학 특강 선보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월곶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시민들에게 인문학 강의를 선보인다.

 

통섭형 강의를 통해 시민들의 독서문화 증진을 꾀하는 독서아카데미는 오는 23일부터 기후 환경의 변화는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까?’라는 주제로 월곶도서관에서 총 10회의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한경대학교 엄병환 교수와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의 안용태 작가가 강사로 나서, 영화와 인문학 강연을 격주로 진행한다. 강연은 오는 623일부터 9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으로 열린다.

 

이번 강연은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돈 룩 업>, <설국열차>를 비롯해 우리에게 친숙한 대중문화 매체를 통한 기후 변화 주제를 다룸으로써 기후 변화와 대응, 우리의 실천 방안을 쉽게 이해하고, 고찰해보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iheung.go.kr) 문화마당을 통해 신청하거나 월곶도서관(031-310-5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