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작은도서관 활성화 내가 이끈다’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6/08 [10:53]
박영규 기사입력  2022/06/08 [10:53]
시흥시,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작은도서관 활성화 내가 이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앙도서관은(관장 권순선) 작은도서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이끌어 줄 예비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작은도서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장서관리 도서관리 프로그램 사용법(SOLARS)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 마인드 함양 작은도서관 운영 실무 등으로 구성돼 전문 강사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한다.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리는 교육은 615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목요일 총 4차로 진행된다.

과정 수료자는 거주지 근거리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에 배치돼 시민 가까이에서 책으로 소통하며 지역공동체를 이끄는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권순선 시흥시 중앙도서관장은 작은도서관의 자원활동가는 작은도서관 운영의 핵심인 만큼,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강 신청은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에서 8일부터 가능하고, 문의는 시흥시 중앙도서관(031-310-5263)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