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시흥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70여명의 유아와 부모 참여 6명 선발 돼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10/11 [19: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10/11 [19:29]
제 4회 시흥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70여명의 유아와 부모 참여 6명 선발 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보건소(보건소장 박정란)는 모유수유의 당위성을 알리고 모유의 우수성을 알려 지역사회 모유수유실천을 장려하기위해 2011년 제4회 시흥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열고 가족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 4일 시흥시보건소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1년 제4회 시흥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는 지역 내 모유수유실천가정을 확산하고 건강한 모유수유아의 선발로 모유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시작되어 올해로 4돌을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6개월부터 12개월의 모유수유로 자란 영유아 70명과 부모 및 가족 등이 참여해 객관적인 심사기준표 즉 WHO에서 권장하는 체중, 신장, 두위의 소아 발육치·신체발달·올바른 모유수유 실천과 지식·올바른 이유식 먹기와 육아습관 실천과 지식·모유수유 환경요인 등으로 나누어 평가하였으며, 심사위원은 국제모유수유전문가 4명, 아기발달 전문가 1명이 심사했다.


또한 심사대기중에는 새로운 육아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쑥쑥 아기 성장마사지”와 “엄마와 함께하는 구연동화”를, 또한 모유수유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모유수유 OX퀴즈가 부대행사로 진행되어 대회의 또 다른 재미요소가 되었다. 시흥 건강한 모유수유아는 총 70명중 김나윤(신천동), 김신주(매화동), 유준석(정왕2동), 이채희(은행동), 서지유(정왕3동), 이재준(정왕3동) 6명이 선발됐으며, 1년간 시흥시 모유수유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모유수유 관련 활동을 하게 된다.

시 담당자는 앞으로도 시흥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통하여 건강한 출산·육아문화 형성과 더불어 지역 모자보건 활성화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