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작은도서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에 앞장설 자원활동가를 집중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작은도서관 운영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대출·반납을 비롯한 도서관 전반을 보조하는 운영 지원과 재능기부를 통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이다.
모집된 자원활동가는 도서관리프로그램 교육, 자원활동가 마인드 향상교육 등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진행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한다.
과정 수료 후에도 시와 자원활동가, 지역별 작은도서관 운영자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호 교류와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자원활동가로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관계 형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모집 기간 이후에도 자원활동가의 연중 상시 접수를 통해 운영 인력에 어려움을 겪는 작은도서관을 지원해 운영 안정화와 활성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원활동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담당자 이메일(mingmingd@korea.kr) 또는 모집 홍보문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는 시흥시 중앙도서관(031-310-5263)으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