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지난 17일, 청년의 시정 참여 활성화를 높이고 청년 문제의 전략적 해결을 위한 『청년 지역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운영됐다. 총 40여 명의 청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본 설명회에서는 참가 희망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는 사업 소개와 함께 청년 정책의 이해, 청년 정책 제안 과정 및 우수사례, 제안서 작성 요령 교육 등을 제공했다.
『청년 지역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은 ‘정책 발굴 프로젝트’와 ‘정책 실험 프로젝트’ 두 개의 분야로 구성‧운영된다. 분야별 3개 내외 팀을 선발하고, 팀당 최대 400만 원의 활동비와 외부 전문가의 개별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청년 문제 해결과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안을 전 분야에 걸쳐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8일 18시까지 이메일 접수(jyn929@korea.kr)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접속 후, 시흥청년백서(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031-310-3695)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시가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