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대학생을 지역의 교육자원으로 활용하는 교육 사업인 ‘2022년 직무특화(교육)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오는 3월 21일 근무를 시작으로, 5월 29까지 10주간 본격 전개한다.
직무특화(교육)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은 ‘교육도시 시흥’ 세부 추진 계획에 따라 신설된 사업이다.
별도의 자격 요건이 없는 무작위 추첨 방식의 기존 사업과 달리, 직무특화 사업은 사업별 요구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로 선발함으로써 참여 대학생 입장에서는 전공 및 자격증과 관련한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사업부서 입장에서는 교육 사업 특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즉시 투입 가능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어 일거양득인 셈이다.
이번 『2022년 직무특화(교육)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의 교육 사업에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아동관리 및 교육보조 △공공형 실내놀이공간 ‘숨쉬는 놀이터’ 운영 지원 △초등돌봄 운영기관 아동 관리 및 교육보조 사업 등이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8일까지이다.
신청은 시흥시청 대표 홈페이지-참여소통-대학생아르바이트 게시판을 통해 사업별 요구 자격 사항을 확인하고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관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2)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