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옥외광고물 안전 관리카드 부착‘강화’

재난(풍수해) 상황 대비 안전사고 걱정 날려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2/20 [19:12]
박영규 기사입력  2022/02/20 [19:12]
시흥시, 옥외광고물 안전 관리카드 부착‘강화’
재난(풍수해) 상황 대비 안전사고 걱정 날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해 옥외광고물(현수막 게시대) 안전관리 정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재난(풍수해) 상황을 대비해 시설물 게시대에 안전 관리카드를 부착해 빈틈없는 관리에 나섰다.

시는 한국옥외광고협회와 연계해 시흥옥외광고협회를 현수막 게시대 유지관리 전담 위탁업체로 두고 있다.

시는 최근 시설물 안전관리 추진 계획에 따라 현수막 게시대 관리카드를 부착했는데, 관리 게시대 202개소 중 위험 발생률이 많은 대형 6(6) 현수막 게시대 128개소를 우선으로 시행했다. 향후, 저단(4, 2면 등) 게시대에도 부착할 계획이다.

관리카드에는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 복구가 가능하도록 담당부서 및 처리업체 연락처 안내문이 포함돼 있고, 시설물 점검 후 매회 점검일시 및 상태(양호, 불량, 보수)를 체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주간시흥

또한, 현수막 게시요령 및 광고협회 게시대 번호, 관리카드 번호가 기재돼 있어, 게시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신속한 행정업무 처리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매년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풍수해)으로 옥외광고물의 추락·전도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따른다. 이에 안전관리 비상대응체제 시스템을 발 빠르게 구축해 게시 시설을 안전하게 유지·관리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꼼꼼히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