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홍보 전시관 운영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관광 도시 시흥으로 오세요’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2/18 [07:27]
박영규 기사입력  2022/02/18 [07:27]
시흥시,‘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홍보 전시관 운영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관광 도시 시흥으로 오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흥시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관광지 도약홍보를 위해 2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스포츠 레저산업전(SPOEX)’에 참가했다. 이를 통해 시화 MTV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갯골생태공원 등의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인 ‘2022 서울국제스포츠 레저산업전(SPOEX)’는 국내 최대 레저·스포츠 산업전으로, 수중·수상스포츠, 캠핑·아웃도어, 익스트림 스포츠 등을 전시한다.

 

시흥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돼 있는 레저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홍보관을 설치·운영에 나섰다. 이번 스포엑스 참여를 통해 시흥시의 대표 레저·관광지(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갯골생태공원, 물왕저수지 등)를 소개하고, 거북섬 해양 축제 등을 홍보함으로써 수도권의 대표 레저·관광지로 도약하는 시의 노력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는 황금빛 바다와 푸르른 갯골, 붉은빛 노을이 공존하는 곳으로, 해양레저·관광을 위해 멀리 가지 않아도 수도권에서 모든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서,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관광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 시화MTV 거북섬 해양레저 복합단지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파크인 웨이브파크가 젊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향후 마리나 시설 및 해양생태과학관의 약 1,900세대 규모의 숙박시설 등이 완공되면 대한민국 관광·레저산업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