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청년이 지역의 일원으로 살아가며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역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는 데 역량을 쏟고 있다.
이 일환으로 2022년도 신규 사업인 『청년 뉴딜일자리』사업의 참여 기업에서 근무할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
시흥시 소재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비대면·디지털 활용 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와 지역 내 우수·혁신인증기업 등의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고 지역경제구조 전환·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 자격은 시흥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타 지역 거주자는 사업 참여자로 선정됐음이 통보된 때로부터 3개월 내 전입하면 된다.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의 청년 모집규모는 14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 참여기업 정보를 참고해 참가신청서 등 신청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shyouthjob@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2단계로 새롭게 도약해,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뿐만 아니라,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청년 창업플러스』등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