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내 대학 최초 명상치료학과 신입생 모집 15일 마감

BTS 대학으로 불리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신설, 뇌 훈련 차별화

박승규 | 기사입력 2022/02/07 [12:27]
박승규 기사입력  2022/02/07 [12:27]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내 대학 최초 명상치료학과 신입생 모집 15일 마감
BTS 대학으로 불리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신설, 뇌 훈련 차별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명상치료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신설돼 주목을 받은 명상치료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2월 15일에 마감한다고 7일 밝혔다.


‘명상(Meditation)’이 심신 건강 차원에서 심리 치료, 인적자원 계발 등 광범위한 영역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명상치료학과를 전격적으로 출범시켰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유명한 한류 선도대학이다. 지구촌에 감성 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중 6명이 이 대학 출신이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K-POP 아티스트를 가진 방송연예학과뿐 아니라 미디어콘텐츠창작, 동양학 등 다양한 문화계열 학과를 갖추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 유수의 고등교육기관 정보를 제공하며 누적 방문자가 8600만 명에 달하는 영국의 교육 전문사이트 Study International에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국에서 가장 새롭고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Global Cyber University is one of Korea’s newest and most innovative universities)”라며 집중 조명해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명상치료학과 한정현 학과장은 “동양 명상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 속에서 명상치료학과의 신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명상에 대한 이해와 훈련 및 명상치료를 통해 먼저 나 자신부터 심신 건강을 증진시키고, 사회적으로도 심신 건강 분야의 경쟁력 있는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명상치료학과에서 제시하는 명상치료란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몰입하는 명상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신체적 건강을 도모해 질병을 예방·치료·관리를 촉진하는 뇌 훈련(브레인트레이닝) 방법을 의미한다.

21세기 들어 동양 명상에 대한 서구의 인식도 바뀌고 있다. 과거 60~70년대가 동양의 철학과 사상에 매료된 시기였다면, 지금의 명상에 대한 관심은 21세기 물질 문명에 따른 피로감, 물질과 정신의 균형된 삶의 질 향상, 디지털과 감성이 결합된 역량 계발 등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실리콘밸리의 유명 콘퍼런스인 ‘위즈덤 2.0’의 핵심 화두 역시 ‘명상’이다. 명상 앱 선두 주자 중 하나인 캄(Calm)은 유니콘 기업으로 부상했다. 글로벌 명상 트렌드에 따라, 국내에서도 대한명상의학회가 출범하고, KAIST 명상과학연구소가 개소되는 등 국내 의학계, 과학계의 동양 명상 연구 발걸음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명상치료학과 신설은 10년간의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뇌교육 특성화 학문체계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큰 규모의 교육포럼으로 개최된 ‘2021 미래사회 교육컨퍼런스’에서 화제가 된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의 K-명상 학점 교류 대학이 바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다.

실제로 인도 힌두스탄 공과대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는 과목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교육부 사이버대학 콘텐츠 지원사업으로 개발한 ‘뇌교육 명상: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역량 강화’ 원격 과목이다. 단순한 건강법 차원의 명상 과목이 아닌, 뇌 과학과 접목해 명상에 대한 과학적, 의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이론 및 체험형 교육과정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명상치료학과는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국가자격증인 산림치유지도사(2급), 보건교육사(3급) 취득 및 활용 지원을 통해 국가 보건 교육 및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기여할 계획이다.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명상치료학과 홈페이지  © 주간시흥


명상치료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2월 15일로 마감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 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명상치료학과: https://meditationtherapy.global.ac.kr/user/nd6805...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