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매화동, 내실 있고 풍성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구축

주민자치회 참여예산 분과 통합 위한 협약을 체결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1/31 [16:46]
박영규 기사입력  2022/01/31 [16:46]
시흥시, 매화동, 내실 있고 풍성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구축
주민자치회 참여예산 분과 통합 위한 협약을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매화동 주민자치회(회장 이명훈)는 주민참여예산 매화동 지역회의(위원장 이종균)와 함께 지난 28일 주민자치회 참여예산분과 통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참여예산 매화동 지역회의는 지난해 주민총회와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등을 통해 마을 주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끌어냄으로써 2022년 총 8개의 매화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발굴할 수 있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인 주민자치회 내 참여예산분과 설치는 자치계획 수립과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참여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의제를 발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명훈 매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참여예산위원회의 노하우와 애향심이 더해지면 매화동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한층 더 내실 있고 풍성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다.

 

이종균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의 주민 대표성을 더욱 확보하고, 자치계획과 연계되는 주민 밀착형 사업을 추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