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2022년도 신규 사업인 『청년 뉴딜일자리』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비대면·디지털 활용 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 지역 내 우수·혁신인증기업 등의 정규직 일자리지원으로, 청년의 지역정착 유도 및 지역경제구조 전환·성장에 방향을 두고 있다.
참여기업 신청자격은 지역 내 우수·혁신 인증 기업 관련 분야 및 비대면·디지털기술 활용 직무와 미래 신산업 분야의 직무에 청년 신규 채용 계획이 있는 관내 중소기업이다.
참여를 신청한 기업은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선정기업은 채용청년 1인당 최대 월 160만 원을 2년간 지원받는다.
참여기업의 모집 규모는 총 14개사 이내이며, 참여기업 모집 선발 후 2월 8일부터 2월 25일까지는 참여청년 14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 13일부터 1월 26일까지 서류를 구비해 시흥시 청년청소년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shyouthjob@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2단계로 새롭게 도약한다.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뿐만 아니라,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플러스』, 청년의 지역사회 일자리 참여 경험을 제공하는 『청년 취업바라지』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