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 추진

장애학생 학습권 보장에 앞장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1/03 [08:03]
박영규 기사입력  2022/01/03 [08:03]
시흥시, 「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 추진
장애학생 학습권 보장에 앞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장애학생 학습권 보장을 위한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 사업을 오는 124일부터 228일까지 본격 추진한다.  

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 사업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방학 중 교육 및 돌봄 지원을 통한 안전망 구축,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지속적인 교육 및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장애학생 겨울방학 교실교육도시 시흥세부 추진 계획에 따라 실시됐으며 관내 장애학생들의 지속적인 교육 및 돌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방학 교실의 운영시간은 16시간, 2주로 예정돼 있다. 현재 겨울방학교실 운영을 위한 수행기관을 모집 중에 있으며, 1월 중 수행기관이 선정되면 참가자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 사업을 통해 방학을 맞은 장애학생들에게 돌봄과 함께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해 장애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정책팀(031-310-3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