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청소년 동아리를 위해 메타버스를 이용한 송년파티를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들은 온라인상에서 2021년 한 해 동아리 활동을 정리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 ‘메타버스 송년파티’는 12월 18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됐다. 50여 명의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대표자들이 “사연 콘서트: 대신 말해 드립니다.”, “OX 퀴즈게임” 등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흥시 청소년동아리를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플랫폼을 활용해 더욱 의의가 있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메타버스 송년파티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운영하고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메타버스에 직접 접속해 참여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흥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hycmoim)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해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을 위하여 자체적으로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송년파티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발을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