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온라인 플랫폼 스누지(SNU-G)(이하 ‘스누지’)가 지난 9일부터 ‘모든G 물어보살’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시흥시 청소년들의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모든G 물어보살’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서울대 교수의 답변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하는 참여형 콘텐츠이다.
앞서 스누지는 온라인 설문을 통해 청소년들의 질문을 접수해 과학, 예술 등 전문분야 뿐만 아니라 교우관계, 인생철학, 학업성적 등 고민사항까지 11개의 주제를 선정한 바 있다.
지난 9일 공개된 첫 번째 ‘모든G 물어보살’에는 서울대 약햑대학의 박성규 교수가 출연해 ‘바이러스는 감염 말고 어떻게 생기나요?’라는 전공 분야 질문과 ‘교수님은 꿈을 이루셨나요?’ 등의 궁금증에 상세하고 솔직하게 답변해 흥미와 유익함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본 기획은 청소년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일방적인 교육 영상과는 차별성이 돋보인다” 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다채로운 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울대학교와 시흥시의 교육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에 시작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스누지는 서울대의 약자인 ‘SNU(Seoul National University)’와 지혜를 뜻하는 한자인 ‘지(智)’를 알파벳 ‘G’로 표기한 명칭이다.
‘세상의 유용한 지식을 모으고 공유’하는 것을 통해 ‘청소년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스누지는 모든G 물어보살과 같은 자체 기획 콘텐츠뿐만 아니라,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900편 이상을 청소년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스누지의 ‘모든G 물어보살’은 11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으로, 스누지 홈페이지(snu-g@snu.ac.kr)에 접속하면 만나볼 수 있다. 스누지에 관한 정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스누지)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