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DIY아카데미+공모+포스터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이 기획하는 청년 대상 교육과정인 ‘청년 DIY(Do It Youth)’ 아카데미 공모전 참여 기관을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재단은 ‘청년이 만들고 청년이 배운다’는 표어 아래 청년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청년의 관점에서 기획·운영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경기도 소재 청년 교육 지원이 가능한 기관 중 대표 또는 구성원의 50% 이상이 만 18세 이상 만 39세 미만이라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제안 가능한 교육 분야는 ▲미래 전략 일자리분야(디지털, 기후환경 대응) ▲청년 사회문제 일자리 분야(청년지원서비스) ▲취·창업 지원에 적합한 주제(금융, 무역 및 유통, 코딩 등)이다. 교육 총 인원, 교육기간 및 시간 등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해커톤, 프로젝트성 과제 해결 등 다양한 형태로 설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참가 희망 기관은 사업계획서 등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www.apply.jobaba.net)에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평가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레젠테이션(PT) 전형을 거쳐 3개 과정을 선정하며, 과정별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최종 심사 결과는 2022년 1월 중 재단 홈페이지(www.gjf.or.kr) 공지사항에 발표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잡아바 홈페이지(www.jobaba.net)를 확인하거나 청년기획팀(031-270-9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