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중장년 새 도약 도울 일자리박람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온라인 8~19일 공식 홈페이지, 오프라인 19일 부천 송내사회체육관서 진행
○ 김포, 부천지역 중심으로 우수기업 약 60개사 참여, 박람회 기간 내 구직 위한 각종 서비스 제공
- 박람회 기간 내 24시간 입사지원 및 동영상 면접 서비스 제공

박승규 | 기사입력 2021/11/08 [12:45]
박승규 기사입력  2021/11/08 [12:45]
경기 중장년 새 도약 도울 일자리박람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온라인 8~19일 공식 홈페이지, 오프라인 19일 부천 송내사회체육관서 진행
○ 김포, 부천지역 중심으로 우수기업 약 60개사 참여, 박람회 기간 내 구직 위한 각종 서비스 제공
- 박람회 기간 내 24시간 입사지원 및 동영상 면접 서비스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8일 공식 홈페이지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2021년 제2차 경기도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중장년의 성공적 재도약과 기업 구인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내 거주 만 40세 이상 만 64세 이하 중장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김포시와 부천시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농심, 이케아 등 우수기업 약 60개사가 참여해 450여명 이상의 중장년 인재를 고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온라인 행사는 8~19일 약 2주간 구직자가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포털 검색창에서 ‘경기도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검색하거나 잡아바(www.jobaba.net) 내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직접 오프라인 행사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입사지원부터 면접 동영상 녹화 및 업로드, 자기소개서 컨설팅, AI면접컨설팅, 심리상담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천 송내사회체육관에서 열린다. 백신 접종 후 14일이 경과했거나 48시간 이내에 검사한 PCR검사의 음성 확인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부천과 김포 일대의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심리상담, 퍼스널 컬러 진단과 같은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부대행사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박람회 기간 동안 김포시 일자리센터(031-996-7615)와 부천시 일자리센터(032-632-8436)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비대면 면접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일 오프라인 행사장에도 키오스크를 설치, 현장면접에 참여하지 않은 기업에 대한 비대면 면접도 진행한다.

 

현병천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김포시와 부천시의 협조를 얻어 많은 도내 우수기업들이 참여하게 됐다”며 “중장년에 적합한 다양한 일자리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중장년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열린 2021년도 제1차 박람회에는 54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98회의 구인구직 지원으로 총 31명이 취업한 바 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잡아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일자리센터(031-270-9908)로 문의하면 된다.

 

박람회 접속 QR코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