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시흥시(을))
|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실내테니스장, 기타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추진된 ‘배곧시민 다목적체육관’이 건립이 내년 설계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조정식 국회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민체육센터 건립지원사업’공모에서 ‘배곧시민 다목적체육관’이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라고 지난 13일 의정보고를 통해 밝혔다.
“배곧 체육시설 확충은 21대 총선공약이었다.”라고 밝힌 조정식 국회의원은 ““배곧신도시 인구가 당초 계획보다 크게 늘면서 체육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 요구가 많았는데, 주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기까지 최선을 다해준 시흥시청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배곧 시민 다목적체육관 건립은 시흥시가 지난 2020년 10월 배곧 체육시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하고 2021년 02월 주민 의견조사(지역주민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거쳐 3월 서울대학교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5월 공모사업에 신청했다.
한편 「2022년도 국민체육센터 건립지원 사업(단일)」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 공모 신청한 배곧 시민 다목적체육관 건립은 이번 10월 공모사업에 선정 됨으로서 시흥시민들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시흥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활동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영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