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퓨처쇼 2021’배곧에서 내달 7일 개최

일상에서 만나는 미래기술 체험·전시 행사

박영규 | 기사입력 2021/09/28 [09:03]
박영규 기사입력  2021/09/28 [09:03]
경기도‘퓨처쇼 2021’배곧에서 내달 7일 개최
일상에서 만나는 미래기술 체험·전시 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경기도가 주최하고 시흥시가 유치하는 미래기술 체험·전시 행사인 퓨처쇼 2021’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배곧 아브뉴프랑 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퓨처쇼 2021’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지역상권의 디지털화와 상권 활성화 촉진을 목표로 시민에게 일상에서의 미래기술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4차 산업 첨단미래기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산책(Meet the Future)’를 주제로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선을 최적화한 도보 이동형 전시 관람법(워킹스루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배곧 생명공원에서 진행되는 드론 군집 라이트쇼 지역상권연계 가상매장 가상/증강현실 음악 콘서트 인공지능으로 재현한 역사적 위인 첨단센서를 활용한 미디어 체험 등이 있다.

특히 시흥시 스마트 혁신기술 시범 서비스인 자율주행 순찰로봇 골리시연과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센터의 자유주행 <마중> 서비스가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 미래 기술을 지역 상권과 연계한 경기도 퓨처쇼가 시흥시에서 개최되는 것을 환영하며, 우리 시민들이 미래 기술을 일상 속에서 직접 경험해보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퓨처쇼를 통해 시흥시가 시민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스마트도시로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퓨처쇼 2021’의 모든 체험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은 홈페이지(www.futureshow.or.kr)를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031-8064-172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