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09/23 [07:37]
시흥교육 10년을 따라 떠나는 ‘시흥스쿨 메타버스’개최
시흥학생 10인이 10년의 시흥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온라인 교육포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는 1023일 시흥학생 10인이 시흥스쿨 메타버스에 탑승하여 10년의 시흥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의 온라인 교육포럼을 개최한다.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이용한 시흥스쿨 메타버스는 시흥혁신교육 관련 4개의 테마공간을 개설해 참여자들이 가상 이동하며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테마공간은 사전진행 심층 인터뷰 영상시청 창의체험학교 진로() 삶과 행복 등 테마 4개를 각각 담아 마을 수업을 받은 학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흥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에서는 그간의 연구용역과 전입 학생, 교사 등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통해 확인된 시흥교육력 체감도를 바탕으로 교육 주체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덧붙인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메타버스 상에서의 대화는 사전진행됐던 심층 인터뷰 내용과 함께 영상기록, 스토리북 등으로 제작해 교육도시, 시흥발판을 위한 시흥교육 10년의 변화상을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