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홈(home)복지관’사업의 일환으로 ‘웰니스 라이프(Wellness Life)’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웰니스 라이프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고령자들이 건강한 노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인 스스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자신의 건강현황을 관리하고, 안정된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맞춤 건강서비스다.
인바디 밴드를 제공하여 △체지방률 △심박수 △보행수 △소모칼로리 등을 자동측정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질병예방교육 △건강밸런스 운동교실 △올바른식습관 △취미여가교실 등의 통합맞춤서비스가 제공된다. 인바디 밴드로 측정된 어르신의 건강지표는 복지관 회원정보 시스템으로 자동연동되어 건강데이터 관리로 맞춤형 건강솔루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심리정서 앱으로 어르신의 스트레스 지수와 감정도 함께 관리될 예정이다.
시흥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기기 활용기술이 높고 프로그램에 스스로 참여 가능한 어르신은 자발적 참여형으로, 스마트기기 활용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은 서포터즈 지원형으로 구분하여 선정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 대중화가 선언되었고 서비스 제공에 있어 물리적, 사회적 제약이 지속됨에 따라 이번 웰니스 라이프 프로그램이 노인복지서비스 적극적 대안이 될 것이며 연속적인 서비스로 노인의 전반적 건강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오는 9월 10일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 바란다. (031-8063-2570)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