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DO 나DO #심쿵챌린지’ 운영

9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민유진 | 기사입력 2021/09/01 [11:18]
민유진 기사입력  2021/09/01 [11:18]
‘너DO 나DO #심쿵챌린지’ 운영
9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민유진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는 질병관리청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에 맞춰 지역주민이 온라인으로 다 같이 참여하는 ‘너DO 나DO #심쿵챌린지’를 운영한다.

 

질병관리청은 매년 9월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내세워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을 열고 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란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의미한다.

 

#심쿵챌린지는 9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모습이나 시 곳곳에 배포돼 있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포스터 또는 현수막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챌린지는 SNS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본인의 계정에 인증샷과 함께 #시흥시보건소 #심쿵챌린지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챌린지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아야 최종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 종료 후에는 30명을 추첨해 응급구급함을 증정할 예정이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계정(@healthcity_sh)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