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실 운영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판로 확대 지원

유연숙 | 기사입력 2021/08/24 [11:52]
유연숙 기사입력  2021/08/24 [11:52]
시흥산업진흥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실 운영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판로 확대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9월 1일 시흥비즈니스센터 11층에 수출상담실을 개설한다. 시흥시에 소재한 스타트업,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판로 확대를 선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오는 9월 1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10시부터 16시까지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출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 기업이 준비해야 할 수출인프라 구축부터 시작하여 해외시장 정보, 목표시장 설정, 해외마케팅, 해외규격인증, 화상 상담지원, 바이어 대응 협상, 무역영어, 수출절차, 선적서류 작성, 대금결제,무역사기검증, 선적과 통관절차, 운송, 보험 및 FTA(자유무역협정) 활용에 더하여 수출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산업진흥원 수출상담실에서는 중소기업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해외 수출관련 전문위원이 기초적인 부분부터 전문적인 분야에 이르기까지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시흥시 스타트업,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수출 및 판로 개척을 위한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