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시흥 도시개발 정책토론회 개최

철도 교통망 확충에 따른 시흥시 역세권 개발방향 제시

유연숙 | 기사입력 2021/08/23 [14:22]
유연숙 기사입력  2021/08/23 [14:22]
시흥도시공사, 시흥 도시개발 정책토론회 개최
철도 교통망 확충에 따른 시흥시 역세권 개발방향 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인구 50만 시흥시의 제2도약을 위한 역세권 개발방향 정립을 목표로 ‘수도권 철도 교통망 확충에 따른 시흥시 역세권 개발방향 제시’를 주제로 설정하여 오는 26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사에서 추진하는 시흥 도시개발 정책토론회는 관내 철도시설(소사~원시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과 연계하여 시흥형 역세권 개발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외 역세권 개발사례의 시사점을 도출하여 대도시 시흥의 역세권 개발 모델에 적용하고자 한다.

 

첫 번째 발제자 김현무 사이트랩 대표는 ‘3기 신도시 등 사례분석을 통한 역세권 유형 정립 및 시흥시 역세권 개발방향’을 주제로 역세권중심의 개발필요성, 국내·외 사례, 사업화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발제자 아주대학교 류인곤 연구교수는 ‘도시 이동성 변화와 역세권 개발을 위한 모빌리티 부문 개선방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역세권 모빌티티 패러다임에 대해 발표하고, 각계 전문가 및 시흥시 관계자가 참여하여 시흥시 원도심·신도시 일원 등의 역세권 개발방향에 초점을 두고 심층 토론을 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에 토론회에서 논의 되는 내용들과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종합하여 해당 사업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라며 “시흥시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시청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흥 도시개발 정책토론회는 오는 26일 14시부터 흥행TV(시흥도시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 및 참여 가능하다.

[주간시흥=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