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와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사업인 <스누콤(SNUComm) 초등뮤지컬>의 1기 수료공연을 오는 31일 17시 유튜브 채널 ‘서울대학교 스누콤센터 SNUComm’를 통해 공개한다.
스누콤(SNUComm)이란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프로그램 중 하나로,시흥시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동체 학습문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울대 연구팀이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서울대 교수 및 석·박사과정의 운영인력 130명이 뮤지컬, 합창, 장애아동체육, 코딩, 천문 등 총 2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천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특히 강사와 학습자간 상호작용에 큰 비중을 두는 교육방식으로 수강생들에게 5.0 만점에 4.4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올해 4월 개소한 은계지구 내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북부교육장에서 진행된 <스누콤 초등뮤지컬> 1기는 초등학생 29명이 참여했다.
지난 4개월간 학생들이 직접 무대를 준비하며 협동심을 기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예술적 재능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당초에는 관중과 함께하는 수료공연으로 아이들에게 무대경험을 제공하려고 했으나, 최근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수료공연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송출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에는 29명의 아이들이 무더운 날씨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지난 4개월간 흘린 땀이 녹아있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을 갖고 격려해 달라“ 고 전했다.
<스누콤 초등 뮤지컬>은 총 3기수로 운영된다. 2, 3기는 오는 9월말 운영할 예정으로 8월말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누콤 관련 유선 문의는 서울대 스누콤센터(02-880-4472) 또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5)로 하면 된다.
기타 프로그램 정보는 홈페이지 서울대 교육협력센터(http://educenter.snu.ac.kr), 카카오톡 채널(서울대학교 SNUComm스누콤센터)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