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21 [12:51]
시화 센트럴병원, KTV 국민방송에서 백신 접종 우수병원으로 방영
일 평균 300명을 접종하며 시흥시 관내 최다 접종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석경의료재단 센트럴병원이 코로나19 백신 위탁의료기관 우수사례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한국정책방송원인 KTV 국민방송 PD리포트 이슈 본(本)에서 방영되었다.

 

센트럴병원은 올해 4월부터 위탁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접종대상자가 고령층으로 확대된 이후에는 일 평균 250명에서 300명을 접종하며 시흥시 관내 최다 접종을 진행했다.

 

이러한 소식을 언론을 통해 접한 한국정책방송원에서는 사실관계를 확인, 이 후 6월 15일 현장 촬영을 진행하며 센트럴병원의 백신 접종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투자를 취재했다. 주요 취재 내용은 예방접종센터 전용 공간 구축과 인력⦁장비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 응급상황 발생 시를 대비한 체계적인 시스템 관련 이다.

 

정부에서는 당초 접종 목표였던 상반기 1,200만명에서 100만명 늘어난 1,300만명 목표를 수정했는데, 이는 기대보다 더 많고 신속한 접종이 가능했던 것은 센트럴병원과 같은 민간 접종 인프라의 확대와 노력덕분이었다는 것이 촬영을 진행한 배경이라는 것이다.

 

  © 주간시흥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현재 고령층 대상군에 대한 접종이 마무리가 되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을 했을 뿐이다. 질병관리청에서는 7월부터 50대 장년층과, 교육⦁보육 종사자 등 접종 지침을 발표했다. 센트럴병원은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모두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별로 동선을 분리하여 접종할 수 있는 공간을 선제적으로 구축했다. 이는 ‘질병퇴치를 통한 인류건강과 생명존중 실천’이하는 미션과 비전을 실행하기 위함이며, 빠른 집단면역을 통한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센트럴병원 임직원의 염원이 반영된 것.”라고 밝혔다.

 

KTV 국민방송 PD리포트 이슈 본은 6월 20일 11시 20분에 방영되었고, 현재 해당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https://www.ktv.go.kr/program/home/PG2140026D/content/627431)가 가능하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