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6월 16일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및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된 1학기 경기꿈의대학 방문형 대면수업 강좌 현장 방문을 실시하였다.
경기꿈의대학이란 경기도교육청 소속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개설한 강좌를 선택하여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1년 1학기에 시흥지역 경기꿈의대학은 총 48개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시흥 관내 학생들은 총1,101명이 참여하여 2020년 1학기 대비 약 30%의 학생 참여가 증가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1학기 경기꿈의대학은 그동안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나 마지막 수업에 한하여 대면수업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운영 중인 48개 강좌 중 7개의 강좌가 대면수업을 실시하겠다고 신청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은 6월 16일에 대면수업이 실시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및 경기과학기술대학교를 방문하였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개설한 ‘똑똑한 유전자탐험 여행’,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설한 ‘삼차원그래픽 마야를 이용한 게임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내 차 고장 시 응급치료’대면수업 상황을 살펴보았다.
수업 참관 후에는 업무관계자들과 2학기 경기꿈의대학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1학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꿈의대학이 주로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져 여러 어려움이 있었으나 대학 및 거점학교와 협력하여 경기꿈의대학을 잘 운영하였다. 2학기에도 학생들이 경기꿈의대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