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2020년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교육 © 주간시흥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순천대학교에서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교육’을 진행한다.
선발 인원은 25명 내외로 수강료 및 수료 후 진행되는 ‘빅데이터 실무 활용능력 1급’ 자격시험 응시, 수강 기간 중식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교육’은 파이썬의 기초 교육부터 실습 후 자격 인증 시험까지 무료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빅데이터 관련 학과는 물론, 비전공자라도 4차산업 시대에 코딩 관련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한다.
교육 내용은 △파이썬의 이해 및 특징 △기초문법(변수, 출력문, 터틀 등) △연산자(산술, 논리, 관계) △제어문, 반복문(선, 도형) △리스트(자료 관리 등) △랜덤(난수 생성) △실습(예제문제) 등이며, 수료 후 한국미래인재능력개발원에서 발급하는 ‘1급 빅데이터 실무 활용능력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신청은 6월 15일까지로 선착순이며, 선발 인원 25명 중 미취업 이공계 여성은 지원 시 우대된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순천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scnu.ac.kr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wisethonamjej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