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직거래보다 편한 포장 택배 무료로 이용하세요”

포장부터 배송까지 원스톱 포장 택배 서비스 베타 론칭 후 첫 이벤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6/09 [15:2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09 [15:25]
번개장터 “직거래보다 편한 포장 택배 무료로 이용하세요”
포장부터 배송까지 원스톱 포장 택배 서비스 베타 론칭 후 첫 이벤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번개장터가 배송료 0원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거래 물품을 픽업해 포장 및 배송하는 포장 택배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번개장터가 지난해 12월부터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에 베타로 선보인 ‘포장 택배 서비스’는 물품 픽업부터 포장 배송까지 책임지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이다.

 

 
6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벤트 기간 신규 사용자는 물품 크기와 관계없이 포장 택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는 50% 할인된 2500원에 무제한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번개장터 포장 택배는 배송 기사가 제품을 픽업해 포장 후 전국 배송까지 담당하는 서비스로, 중고거래 시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포장하고 발송해야 하는 비대면 거래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제품 판매자가 포장 단계 없이 제품 픽업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만 선택하면 배송 기사가 물건을 확인한 뒤 제품을 직접 안전하게 포장 및 배송한다. 비대면 거래가 망설여지는 고가의 의류나 파손 위험이 있는 전자제품, 부피가 있는 가전 등 운반이나 포장이 까다로운 물품을 거래할 때 더욱더 유용하다. 또한 판매자와 구매자는 앱 내 메신저인 번개톡 기능을 통해서 배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한편 포장 택배 서비스는 6개월간 월평균 이용 건수가 5배 증가하며 빠른 증가세를 보인다. 특히 서비스 재이용 비율은 전체 서비스 사용자의 약 70%를 달성했고, 정시 픽업률(고객이 선택한 시간에 물품을 픽업하는 비율) 88%, 당일 출고율 99%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한승훈 플랫폼 사업본부장은 “포장과 발송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 포장 택배 서비스가 이미 사용해본 이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부피가 큰 주방용품을 거래하기 위해 포장 택배 서비스를 8번이나 사용한 사용자도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욱더 많은 이용자가 편리하고 안전한 개인 간 거래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m.bunjang.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