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교장 김장회)는 지난 5월 26일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취업 채용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열린 취업맞춤반 협약식은 4개 학과 학생 36명과 학부모, 23개 기업관계자가 참석했다.
4개 학과부장교사는 취업맞춤반 교육에 대한 설명과 향후 일정 및 산업기능요원제도 혜택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학부모 및 기업관계자와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취업맞춤반 사업이란 특성화고 학생을 고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 및 특성화고등학교가 취업 확정 협약(3자 협약)을 맺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후 취업으로 연계되는 프로그램이다.
2021학년도에는 디지털바이오화학과(화학공업과정), 디지털전기과(전기공사과정, 전기자동제어과정), 디지털섬유과(섬유생산관리과정), 디지털전자과(정보통신기기개발과정) 총 5개의 과정이 운영된다.
행사에 참여한 김OO 학부모는“아이가 대학 진학이 아닌 취업을 한다고 했을 때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었는데, 학교를 와서 선생님들과 대표이사 및 관계자 분을 만나고 나니 신뢰가 생기고 안심이 된다.”고 하였고, 대표이사 김OO는 “학교에서 좋은 학생들을 소개해준 만큼 회사에서도 학생들이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군자디지털과학고 김장회 교장은 학생들에게 "특성화고 학생들 중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은 ‘어디에 가도 훌륭하고 자랑스러운 학생들이다’라는 것을 명심하고, 학생들이 업체에 가서 성실하게 생활할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