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신협(이사장 김경식)에서는 지난 26일, 하중동 소재 하중동빌딩 4층 유휴공간을 지역 초등돌봄공간으로 무상 제공한다고 밝히며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 및 시설 인계인수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있었던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김경식 미소신협이사장, 권응식 복지국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 운영을 위한 각 협약기관의 상호역할을 분담하고 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을 협약했다.
임병택 시장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의미있는 사업을 시와 함께 쓸 수 있게 해주어 감사하다”며 “공적기관에서 운영하는 것이니 학부모들도 마음이 좋을 것이고 또 돌봄을 받는 아이들도 건강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미소신협 김경식 이사장은 “미소신협의 이념이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것이다. 하중동 일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아이들이 30여 명 정도 된다고 들었다. 앞으로도 이런 의미있는 일을 점점 해 나갈 것이다. 마을교육에 뜻 있는 마을교사의 제안도 있었지만, 흔쾌히 동참해 준 임원진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시와 미소신협은 향후 아동복지 증진 및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의 협력 및 발전 방안들을 모색할 방침이다.
아이누리 돌봄센터 하중점은 현재 리모델링 중인 곳에 이은 10호점이며, 위치는 시흥시 하중로 201 하중빌딩 4층이다. 사업면적은 179.57㎡(54평), 소요예산은 공사비와 기자재비 포함 124,000천원이다. 사업기간은 2021. 5 ~ 8월이며 9월 개소 예정이다.
한편, 아이누리 돌봄센터는 현재 은계센트럴타운점(은행동) 시화두산아파트점(정왕1동), 한라비발디3차점(배곧동), 호수품애점(목감동), 장현마을2단지 리슈빌점(능곡동), 대야어반리더스점(대야동), 은계브리즈힐점(은행점) 7개소가 각 (사)더불어함께,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마음이랑 사회적협동조합,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등에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운영시간은 학기중에는 13:00~19:00이며 방학중에는 09:00~19:00다.
|